본문 바로가기

척추 질환/허리

​​대구 허리 신경 치료 / 신경차단 주사 / 프롤로 치료 - 대구 사랑모아통증의학과 -

대구 허리 신경 치료 / 신경차단 주사 / 프롤로 치료

 

- 대구 사랑모아통증의학과 -

 

 

 

 


 


허리통증의 원인이 근육통인 경우에는 아픈 부위를 손가락으로 꾸욱 누르면 심한 통증을 느낀다.

 

하지만 허리통증이 디스크 탈출이 원인일 경우에는 아픈 부위를 손가락으로 꾹 눌러도 전혀 통증을 느끼지 못한다.

 

오히려 시원하다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통증 부위를 눌렀을 때 많이 아프다고 느끼면 근육이나 인대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고, 반대로 눌렀을 때 아프지 않고 오히려 시원하다고 느끼면 허리디스크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

 

대부분의 허리디스크 환자분들은 약물복용과 물리치료, 주사치료, 허리근육운동 등으로 충분히 치료할 수 있다.

 

이런 경우는 초기에 허리디스크의 원인을 알고 비수술로 빠른 치료를 할 것이다.

 

허리디스크는 초기에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하면 수술을 하지 않고도 평생 건강한 허리로 살 수 있는 확률이 높다.


하지만 진료를 하다 보면 초기의 허리디스크 증상을 방심하여 소홀히 관리하였다가

 

디스크가 파열되어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 경우도 종종 있다.

 

허리디스크가 파열될 때 심한 충격으로 멍들고 손상되어 다리에 마비가 오면 힘이 약해져 절룩거리며 걷게 된다.

 

그리고 마비가 생기면 다리 통증은 견딜만하다거나 통증이 전혀 없는 경우도 있다.

 

 

 

허리디스크를 약물과 주사로 치료하는 단계에서 환자분들이 뼈주사 아니냐고 많이 물어시는데

 

이런 질문을 받을때마다 답변은 신경주사치료는 뼈주사와는 완전히 다른 치료라는 것이다.

 

뼈주사는 관절에 맞는 것으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통증주사라고 할 수 있다.

 

반면 신경주사치료는 부어오른 신경 근처에 주사바늘을 주입한 후 약물을 직접 뿌려

 

신경의 붓기를 효과적으로 가라않히는 방법이다.

 

통증을 일시적으로 없애주는 단순 마취주사나 진통주사, 뼈주사가 아니다.


화가난 신경의 붓기를 가라않히고 염증반응을 없애주어

 

신경주위의 혈액순환장애를 개선해주면 증상이 호전되어 수술을 피할 수 있다.

 

허리디스크는 초기에 적절한 치료와 꾸준한 운동과 함께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충분히 좋아질 수 있는 병이다.

 

 

 

 

 

 


허리통증 예방

 

 

 

 


1. 바른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대체적으로 디스크가 발병되는 경우를 보면 바른자세를 취하고 있지 않은 분들이 많다.

 

오랜시간 앉아 있는 자세는 허리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수시로 자리에 일어나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

 

 

 

2. 허리강화 운동을 해야 한다.

 


허리강화 운동 중에서도 어렵지 않고 집에서 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플랭크 동작과 스쿼트 동작이 있다.

 

 

 

3. 무거운 짐을 한번에 들지 않는다.

 


무거운 무게를 한번에 들게 되면 허리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무거운 짐은 무게를 분산시켜 드는 것이 좋다.